티스토리 뷰
김건희 녹취록
국민의힘 윤석열의 부인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취록이 공개되었습니다. mbc 스트레이트 방송에서 일부 공개되었는데요. 자세한 내용 확인 바랍니다.
MBC 스트레이트 실시간 생중계
MBC 스트레이트는 일요일 저녁 8시 20분에 방영합니다. 아래를 통해 무료 실시간 생중계로 시청 바랍니다.
https://bit.ly/straight_mbc_159th
재판부는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의 방송 예정 내용 중 △김 씨의 수사 중인 사건 관련 발언 △언론사 내지 사람들에 대해 불만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다소 강한 어조 발언 △정치적 견해 등과 관련 없는 일상생활에서 지인들과의 대화에서 나올 수 있는 내용에 불과 한 대화 등은 방송을 금지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김 씨와 관련해 수사 중인 사건에 대한 김 씨의 발언이 포함된 것으로 보이는바, 향후 김 씨가 수사나 조사를 받을 경우 진술거부권 등이 침해될 우려가 커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김 씨가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나 발언을 한 언론사 또는 사람들에 대해 불만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다소 강한 어조로 발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바, 위와 같은 발언이 국민들 또는 유권자들의 투표권 행사 등에 필요한 정치적 견해 등에 해당한다고 보기 어려운 점도 고려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다른 발언은 유권자들에게 판단의 자료를 제공하는 공익 목적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이는 점 등을 감안해 방송해도 된다고 판단했다.
<오마이뉴스> 취재에 따르면, A매체의 B기자는 지난해 6개월 동안 20여 차례에 걸쳐 김건희씨와 전화통화를 했고, 전체 분량은 약 7시간에 이릅니다. 이는 고스란히 B기자의 스마트폰에 녹음됐습니다. 그 음성 파일이 조만간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