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바로가기

 

5일부터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에 입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인데요. 자세한 이용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부터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나 금융결제원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상은 11개 카드사의 대표 포인트로, 특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제외됐습니다.
조회 후에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원하는 계좌로 한 번에 이체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1포인트는 1원으로 1대1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소비자가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려면 각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계좌이체를 해야 했습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이런 불편함이 사라질 것으로 금융위는 보고 있습니다.

통합조회 화면에서 각자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은행계좌로 이체할 수도 있다. 계좌입금이 가능한 포인트는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다. 각 카드사의 주력 포인트로 특정 제휴가맹점에 국한되지 않고 전체 회원 단위로 적립되는 포인트로, 카드사 포인트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롯데 'L.POINT', 비씨 'TOP포인트', 삼성 '보너스포인트', 신한 '마이신한포인트' 등으로 카드사마다 명칭은 다르다.

그 외 특정 가맹점에서만 소비 목적으로 쓸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통합 이체·출금 대상에서 제외된다.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다.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하다.

계좌이체를 신청할 경우 원칙적으로 즉시 처리되며, 오후 8시 이후 신청한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처리될 수 있다.

 

 

카드사는 8개 전업카드사(신한·삼성·현대·롯데·우리·KB국민·하나·비씨)와 3개 겸영카드사(농협·씨티·우체국)가 참여한다. 신용·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 참고 바랍니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087594&ref=A

 

흩어진 카드 포인트 한 번에 조회해 현금으로…계좌이체도 가능

[앵커] 오늘부터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계좌이체 할 수 있는 서비스...

news.kbs.co.kr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링크
TAG
more
«   2022/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